본문 바로가기

뽈뽈 돌아다니기/백야의 문구점탐방

[일본 문구점 탐방기] #7. 도쿄 문구점 간략 비교


도쿄에서 문구점을 4종 5군데 돌아다니고 나니까.. 비교가 좀 되더라고요. ㅋㅋㅋ
제가 못찾은건지, 아니면 스타일이 다른건지,
우리나라처럼 뭔가 '디자인 문구'나 일명 '팬시 상품'에 치중한 문구점은 가질 못했어요.
그런 곳에 가보신 분 계시면 제보라도...
(.....또 가보러 일본갈 기세? -_-)

제가 보았던 것만 바탕으로 간략하게 비교해볼게요.
1, 2군데에만 가야 한다면 고려해서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어디까지나.........매우매우 주관적인 의견이예요. ㅋㅋㅋㅋ

  이토야
도큐핸즈
 로프트  세카이도
 특징  긴자에 위치. 큰 건물.
고급스럽고 고가의 상품들도 많이 보유. 문구점이라기에는 가방 등의 고가의 선물류도 취급한다.
 시부야, 신주쿠, 그 외 전국 각지에 분포. 체인점이 가장 많은 잡화점.
대부분의 매장이 몇개 층 이상을 보유.
잡화점의 이미지, 정말 '문구'점의 느낌.
 전국구 체인점. 도쿄에서는 시부야에 가장 큰 매장이 존재.
다양한 상품을 확보하고 있지만 비교적 '디자인 샵'의 이미지가 강한 편이다.
 신주쿠에 위치.
미술용품 전문점의 이미지.
건물 하나가 통째로 세카이도임에도, 화방이 넓어서 문구는 오밀조밀 몰려있다.
 장점  고급스러운 이미지. 선물로 주기에 고급스러운 것도 많다.
비교적 늦게까지 영업한다.
 매우 다양한 물품 보유. 문구 외의 물품에도 충실하다.
백화점 등과 함께 위치하는 경우가 많아 다른 쇼핑과 함께하기 용이하다.
 발랄한 이미지의 잡화점. 특히 디자인용품들이 다양하고 많이 확보되어 있다.
 미술 관련 물품에 특화되어있다.
가격이 저렴하다.
문을 일찍 연다. (9:30)
스탬프
가장 많은 종류와 갯수의 스탬프 보유, 거의 한 층의 절반가량이 스탬프 관련이라고 해도 무방.
가장 많은 스탬프패드도 보유.
스탬핑용 지우개 구입가능.DIY스탬핑을 하는 이들에게도 유용함.
아주 일반적인 스탬프 + 비싸고 고급스러운 스탬프의 구성.
중간 정도 디자인/크기/가격의 스탬프 보유는 적은 편.
일반적인 스탬프 보유. (도큐핸즈보다는 일반 스탬프의 스펙트럼이 넓은 편)
그다지 많다는 느낌은 들지 않는다.
일반적인 범위의 스탬프를 보유하고 있으나 도큐핸즈, 로프트와는 다르다.
일반적 스탬프를 구입하고 싶다면 이곳만 방문하는 것도 무방.
단, 스탬프패드 적음.
마테/디테 마테가 많지만 독특한 것보다는 일반적인 마테 중심. 디테도 적당히 존재. 가격은 저렴하진 않음. 어마어마하게 많은 스티커 종류.
마테는 일반적인 마테 중심으로 전시되어있다. (요새 좀 개선된 느낌이지만 그래도 아직 최신은 아니다)
마테가 매우 다양하고, 예쁘고 최신에 제조된 것들까지 확보된다. 디스플레이도 매우 예쁜 편.
디테는 보통정도 보유.
다양성이 크지는 않지만 개별판매를 하고, 가격이 다른 곳에 비해 확실히 저렴하다. 저렴한 디테도 적절히 확보. (스티커는 많은 편)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매우 주관적 -_- 입니다 ㅋㅋㅋㅋ
간단히 요약정리하자면,
이토야는 고급, 도큐핸즈는 다양, 로프트는 깔끔, 세카이도는 저렴 - 정도랄까요. ㅋㅋ
스탬프(스티커)는 이토야가 최고!
마테는 로프트 윈! (가격은 세카이도 윈 ㅋㅋㅋ)
중간정도에서 균형을 잡자면 도큐핸즈,
싸게 여러개 사고싶으면 세카이도~

도쿄에서 문구점을 방문하고 싶으시다면, 루트와 위치를 반영하여 선택해서 방문하세요!
저처럼 다 가셔도 되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문구점탐방, 다음편은.....갑자기 푸슝 날아와서.
올해. 9월. 오사카로 넘어옵니다. 따끈따끈하지요! ㅋㅋ  (식은 뒤에 포스팅될 가능성이 물론.........orz)
요새는.. '왜 일본 문구점만 탐방하냐!'라는 생각에... 한국 문구점도... 탐방중이예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혼자 목에 DSLR 걸고 다니자니 외국인같아요.. -_-....)